턱 자가지방이식
얼굴의 가장 아래부분인 턱끝이 뒤로 빠져 있거나 그 길이가 충분하지 못하여 얼굴의 아래쪽이 없어 보이는 경우를 '무턱' 혹은 '새턱'이라고 합니다.
턱끝이 충분하지 못하게 되면 목과 얼굴의 경계가 불분명해지고 양쪽의 턱선이 내려오다가 갑자기 끊어진 느낌을 주므로 얼굴의 윤곽이 자연스럽지 못하게 됩니다.
무턱이나 턱이 작아서 빈약한 인상을 주는 경우에 적합한 시술방법이며 턱에 지방이식을 통해 안면윤곽 수술을 하지 않고도 얼굴선을 강조하여 작고 갸름한 V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턱선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와 아랫턱의 비대칭이 교정되는 효과, 볼처짐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후 냉찜질을 해줘야하며.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술과 담배는 금해야 합니다. 또한,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합니다.
수술 후 경과
많은 양을 여러 부위에 이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개 수술 다음날 직장출근도 가능하며 부어있기는 하지만 부기는 수술후 부터 48시간 이후부터 빠지게 됩니다.
초기에는 이식한 지방이 그대로 있고 마취액도 남아있어 상당히 통통한 상태로 보입니다. 이후 부기가 빠지고 일부 생착되지 않은 지방이다 흡수된 후에야 최종 결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기까지는 약 2~3개월 정도 소요되며 충분한 지방이 생착되지 못해 부족함이 있는 경우에는 2차로 추가 이식을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