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자가지방을 이용한 이마성형술
복부나 허벅지에서 주사기로 지방을 흡입하여 이마 부위에 주입하여 볼륨감 있고 입체 적인 효과를 줍니다.
이마가 좁은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 사용되며 수술결과가 자연스럽고 간단한 수면마취로 수술이 가능합니다. 지방이식의 경우 자신의 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거부반응이 적을 수 있고 경계가 만져지는 등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차까지 하게 되는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 조금 흡수되는 면이 있지만 남은 지방을 냉동 보관하였다가 재 주입을 하게 되며 보다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이 경우 관자놀이 부분이 꺼진 경우 이마성형과 함께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지방이식은 자연스럽게 보여지게 되고 본인의 지방세포인 장점이 있지만 흡수율이 있으며 충분한 볼륨이 되기에는 좀 아쉬운 경우도 있어, 만족도에 따라 2, 3 차 시술을 하게 됩니다.

이마 지방이식술의 장/단점
원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교정이 가능하며 시술이 간편하고 수술흉터도 남지 않으며 붓기나 멍이 거의 없기에 일상 생활로 복귀가 금방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이마 수술후 휴식을 취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실리콘이나 알로덤 등의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의 걱정이 없습니다. 시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섬세한 시술로 부기와 멍이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자가조직을 이용하여 생착시 자연스러운 라인이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이식된 지방의 일부가 흡수되므로 만족할 정도로 이마를 융기시키기 위해서는 2~3회 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